‘감사의 달 5月’ 주류 할인·이벤트 봇물
‘감사의 달 5月’ 주류 할인·이벤트 봇물
  • 김상우
  • 승인 2013.05.20 09: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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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편의점서 와인 할인 판매 … 캠핑촌 이벤트·한정판 출시까지 다양
▶ (왼쪽부터)참이슬 캠핑촌, 롯데주류의 ‘옐로우 테일’ 할인 행사, ‘무똥까데 2013 칸 스페셜 에디션’, 오비맥주의 ‘2013 카스 톡! 페스티벌’.
5월 들어 주류 기업들이 고객 이벤트를 비롯해 와인 할인 판매와 한정판 출시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사장 김인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참이슬 캠핑촌’ 이벤트를 마련하고 오는 31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지난해 시즌 1에 이어 진행되는 참이슬 캠핑촌 시즌2는 업무에 지친 가장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재충전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캠핑이벤트는 ‘아빠, 여기가’라는 콘셉트로 자녀들에게 아버지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가족단위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핑촌 이벤트는 4인 1팀 기준으로 총 400팀을 선발하며, 1차 100팀, 2차 300팀에게 캠핑 참가의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이며 하이트진로 홈페이지(www.hitejinro.com)와 참이슬 홈페이지(www.chamisulsoju .com)에 캠핑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 등 사연과 함께 참가시기와 캠핑 장소를 선택하면 된다.

주류전문기업 ㈜아영FBC는 오는 26일까지 개최되는 제66회 칸(Can nes)영화제를 기념해 ‘무똥까데 2013 칸 스페셜 에디션(Mouton Cadet Edition Speciale Cannes 2013)’을 국내에 한정 출시했다.

무똥까데는 프랑스 와인의 명가 바롱 필립 드 로칠드 사가 생산하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와인으로, 1992년 칸 영화제 공식 와인으로 지정된 이래 올해로 22년째 칸의 모든 행사를 빛내고 있다.

특히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레드 와인에 한해 국내에 한정 수량만 선보일 예정으로 영화나 와인 애호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롯데주류(대표 이재혁)는 오는 31일까지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 1년에 두 번만 실시하는 호주와인 ‘옐로우테일’의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옐로우테일은 2001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을 표방하며 론칭돼 현재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는 호주와인이다.

옐로우테일 라벨에 인쇄된 캥거루과 호주 동물 ‘왈라비’로 유명한 캐주얼 와인으로 다른 와인들과 달리 ‘정상가격고수’ 정책을 쓰며 1년 가운데 가정의 달인 5월과 연말 두 번만 할인행사를 하는 제품이다.

올해도 가정의 달을 맞아 대형마트 가격기준으로 1만5600원에 판매되는 대표제품 ‘옐로우테일 쉬라즈’와 ‘옐로우테일 까베르네소비뇽’ 2종을 23.7% 할인해 1만1900원에 판매한다.

아울러 롯데주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옐로우테일’ 할인행사 외에도 5월 말까지 롯데마트에서 칠레와인 ‘카르멘 까베르네소비뇽’ 1병 패키지를 30% 가량 할인판매 한다.

이외에도 오비맥주(대표 장인수)는 5월 한 달간 고려대, 연세대, 경희대, 홍익대 등 전국 9개 대학을 돌며 환경 캠페인을 주제로 한 ‘2013 카스 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 14일 인하대를 시작으로 카스 그린캠페인(‘Cass Fresh, Earth Fresh’ 캠페인)인 ‘펀 리사이클’ 이벤트는 ‘후레쉬하게 즐기고 개념 있게 리사이클 하자’라는 키워드로 알루미늄 캔을 활용한 분리수거 게임을 펼친다.

게임을 통해 알루미늄 캔이 자전거, 자동차, 항공기 등의 부품으로 재활용되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해 재활용의 가치와 중요성을 일깨운다는 계획이다.

또 카스는 메인 행사인 ‘카스 톡! 콘서트’와 톡톡 튀는 끼와 재능을 지닌 대학생을 선발하는 ‘카스 갓 탤런트’를 통해 재학생 및 축제기간 방문객과 함께 호흡한다는 계획이다.

박장희 기자 jang@foodban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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