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
‘몸에 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
  • 연봉은
  • 승인 2013.06.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칼로리·무지방·무콜레스테롤로 건강 먹을거리 강조
건강을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더불어 소비자들도 몸에 좋은 먹을거리를 찾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건강에 좋다면 쓴 약을 마다않던 사람들이 이제는 몸에도 좋고 맛도 훌륭한 제품을 찾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식품외식업계는 칼로리를 낮추거나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면서도 소비자들을 매혹시킬 맛있는 제품개발에 발 벗고 나섰다.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곤약 냉면 2종을 출시했다. 곤약 물냉면은 여름 한정 메뉴로 시원한 동치미 육수로 만들었으며 곤약 비빔냉면은 특제 과일 소스로 맛을 냈다. 곤약은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적격이다. 또한 풍부한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혈당 증가 속도를 더디게 해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웰빙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대상 청정원이 지난달 출시한 고구마츄는 신선한 고구마를 쪄서 말린 고구마말랭이 스낵이다. 고구마 이외에 설탕, 합성감미료 같은 일체의 첨가물을 넣지 않은 자연 건강 간식으로 고구마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다이어트 중 식사대용식으로 적당하다. 고구마는 저칼로리 및 고기능성 웰빙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각종 비타민 및 양질의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 대표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샘표식품의 프리미엄 소스 브랜드 폰타나는 무지방 발사믹 드레싱을 선보였다. 이탈리아 모데나산 발사믹 식초와 레몬즙으로 맛을 낸 이 제품은 1회 제공량 기준 20kcal로 지방과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이 모두 제로다. 또 합성보존료와 합성감미료 등 화학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컨디션 헛개수는 국산 헛개 열매 100%와 국산 칡즙 100% 함유로 갈증 해소 및 독소 배출에 뛰어난 효능을 가졌다. 또한 무지방, 무콜레스테롤, 무나트륨, 무당류 등을 통한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임윤주 기자 lyj11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