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최고 브랜드 ‘풀무원’ ‘햇반’ ‘동원참치’
식품 최고 브랜드 ‘풀무원’ ‘햇반’ ‘동원참치’
  • 김상우
  • 승인 2013.07.26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스탁, 2분기 식품 브랜드 가치 조사
풀무원, 햇반, 동원참치, 해표식용유, 월드콘 등이 국내 식품 분야에서 각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9일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은 올해 2분기 브랜드가치지수(BSTIㆍBrand Stock Top Index)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종합식품 브랜드 부문에서 풀무원이 BSTI 836.58점으로 832.77점을 얻은 청정원을 근소한 차이로 누르고 1위에 올랐다. 풀무원이 종합식품 브랜드 부문에서 1위에 오른 것은 지난 2006년 3분기 이후 7년 만이다.

즉석밥 부문에서는 CJ제일제당의 햇반이 BSTI 710.83점으로 맛있는오뚜기밥(675.6점), 쎈쿡(522.34점) 등 경쟁 브랜드들을 앞지르고 1위에 올랐다.

참치캔 부문에서는 동원F&B의 대표 브랜드 동원 참치가 BSTI 760.92점으로 사조 참치(695.96점)와 오뚜기 참치(631.73점)를 큰 차이로 따돌렸다.

식용유 부문에서는 해표 식용유(728.46점)가 백설 식용유(511.98점)를 제쳤으며, 아이스크림 부문에서는 월드콘(806.16점)이 부라보콘(796점)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농심의 대표 브랜드 신라면은 BSTI 896.83점을 얻으며 라면 부문 1위와 동시에 식품 업종 전체 1위라는 뛰어난 성적표를 받았다. 신라면은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2위에 랭크되며 식품 브랜드로 유일하게 순위권에 포함된 바 있다.

이밖에 제과류에서는 오리온 초코파이, 냉면은 오뚜기 면사랑, 햄은 롯데 햄이 각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식품 분야에서는 각 기업의 대표 브랜드들이 1위를 차지했지만 경쟁이 갈수록 뜨거워지는 추세라 앞으로 춘추전국시대의 양상도 가늠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김상우 기자 k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