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카이보드카·OB 맥주 카프리 한정판 출시
최근 주류업계가 여름시즌을 맞아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판 출시를 통해 여름 시즌을 공략하고 있다.미국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인 스카이(SKYY) 보드카를 수입 유통하고 있는 에드링턴 코리아(대표이사 김주호)는 미국의 유명 수영복 브랜드인 엘 스페이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카이 보드카 아메리칸 뷰티 리미티드 에디션(SKYY VODKA American Beauty Limited Edition) 600병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은 스카이 보드카의 특징적인 색상인 코발트 블루와 독특하면서도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엘 스페이스의 별 문양과 레드, 화이트 줄무늬로 된 비키니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한정판은 국내 주요백화점과 주류 판매점 그리고 전국의 주요 바에서 판매 될 예정이며 750㎖(알코올 도수 40%) 1병당 3만3500원에 판매된다.
에드링턴 코리아 스카이 보드카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제품 라벨에서부터 시원한 느낌을 주는 제품으로 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클럽과 바를 비롯해 한정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맥주 카프리(Cafri, 오비맥주)는 국내 유명 아티스트 스티키몬스터랩이 참여한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 한정판’을 오는 20일부터 출시한다.
이번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 한정판은 카프리 병맥주 제품 라벨에 ‘카프리와 함께하는 도시 생활의 즐거움’을 주제로 ‘음악(Music)’, ‘공연(Live)’, ‘연주(Play)’, ‘파티(Party)’, ‘시티 라이프(City Life)’를 각각 표현했다. 이번 한정판은 오는 20일부터 전국의 대형 할인마트와 편의점,맥주 전문점 등에서 판매된다.
오비맥주는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카프리 병맥주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아트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이 들어간 스티커를 나눠주고 현장에서 즉석 사진을 찍어 제품 라벨에 붙여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카프리 관계자는 “눈으로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제품을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아트 콜라보레이션 한정판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박장희 기자 jang@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