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웰빙음식 ‘족발’ 트렌디하게 ‘UP’
전통 웰빙음식 ‘족발’ 트렌디하게 ‘UP’
  • 관리자
  • 승인 2013.09.30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특집] 원앤원㈜ ‘족발중심’
부드럽고 쫀득한 ‘本족발’·매콤한 불 맛의 ‘火족발’ 등 선보여
‘족발중심’은 원할머니보쌈·족발, 박가부대찌개·닭갈비 등을 운영하는 외식문화기업 원앤원(주)이 론칭한 신개념 족발전문점이다.

족발이 갖고 있는 특성 중의 하나인 풍부한 콜라겐을 강조해 ‘콜라겐제작소’라는 문구를 내걸고 건강과 미용효과를 부각시킨 차별화된 메뉴 구성과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2030세대를 끌어들이고 있다.

족발중심은 기존 형태의 족발에서 벗어나 차별화되고 고급화 된 족발요리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로 부드럽고 쫀득한 ‘本족발’, 족발에 매콤한 양념을 입히고 석쇠에 초벌구이 해 불 맛을 살린 ‘매운火족발’ 등이 있다. 이 밖에 허브를 가미해 오븐에 구운 ‘바비큐허브보쌈’ 등 다양한 가격대의 세트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이 부담 없이 다양한 메뉴를 보다 저렴하게 맛볼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 입맛을 돋우는 상큼한 샐러드와 칼국수를 무한리필로 제공해 뛰어난 맛과 함께 양적으로도 만족시킨다.

인테리어 또한 블랙·화이트·옐로우의 컬러가 조화된 감각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 고급스러운 족발전문점 이미지로 젊은 층에 어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족발중심이 홍대에서 직영으로 테스트 매장을 운영하다가 이곳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다. 족발중심은 38년 역사의 원할머니보쌈·족발을 운영하는 원앤원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족발 등 식재료의 위생과 품질에 대해 소비자에게 믿음을 줄 수 있다 장점이 있다.

족발을 포함한 보쌈용 삼겹, 무김치, 각종 소스류는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우수식품) 인증을 받은 청결한 천안 본사 식품공장에서 콜드체인 시스템(저온 유통체계)으로 전국 매장까지 신선하게 공급된다.

또한 원앤원은 매장에 대한 사후관리 또한 철저해 본사에서 파견한 슈퍼바이저가 매장의 위생관리를 지원하고, 매뉴얼·위생·청결 등과 관련한 모든 항목을 수시 점검해 점주의 위생의식을 고취시켜 준다.

족발중심은 론칭 초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조기에 정착하기 위해 다양한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픈 첫 5호점까지 최대 3천만원을 지원하고, 가맹금 전액면제(계약이행보증금 제외), 주방기기 50% 지원, 오픈 홍보물 200만원 지원, 오픈 시 족발 200kg 무상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앞으로 족발중심은 차별화된 맛에 대한 경쟁력을 더욱 높여 가격대비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을 통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할 계획이다. 또한 2030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만큼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가맹문의 02-3408-2000

사윤정 기자 sujau@foodban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