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바른 소비·식생활 슬로건·캠페인송 공모전
농식품부, 바른 소비·식생활 슬로건·캠페인송 공모전
  • 육주희
  • 승인 2013.12.02 0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국민의 올바른 소비·식생활 문화를 실천하고,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가치를 이어 나갈 수 있는 대표 슬로건과 캠페인송 가사를 공모하는 국민 참여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월 21일부터 진행된 공모전은 2014년 1월 17일까지 이어진다.

과거 신토불이 이후 올바른 소비·식생활 정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대표 슬로건이 없는 농식품부는 국민 모두가 쉽게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슬로건을 찾고 있다.

한편 일본, 미국, 프랑스의 경우에도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대표 슬로건을 통한 캠페인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일본은 지역에서 생산한 것을 지역에서 소비·판매하자는 ‘지산지소’가 있으며, 미국은 1일 5품목 이상 과일·채소를 섭취하자는 ‘5 a day’ 운동이 있고, 프랑스는 미각주간을 정해 ‘모든 사람에게 미각을’이란 슬로건으로 프랑스식 식문화 전파 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해당 홈페이지(www. episcontest.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출품작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푸짐한 상금도 받게 된다. 슬로건은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에 대해 네티즌 투표결과를 반영해 최종 결정된다.

노수현 소비정책과 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표 슬로건이 개발되기를 기대하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육주희 기자 jhyu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