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최고 고객은 ‘어린이’
가정의 달 최고 고객은 ‘어린이’
  • 김상우
  • 승인 2014.05.16 06: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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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고객 자녀 입맛에 맞춰 메뉴 정해…영양가 높고 자극적이지 않은 메뉴 인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외식 빈도가 증가하면서 어린이를 타깃으로 한 메뉴가 인기 급상승 중이다. 가족 단위 고객들은 자녀의 입맛에 맞춰 메뉴를 정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각 업체들은 숨은 오피니언 리더인 어린이 고객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스쿨푸드는 다양한 종류의 떡볶이, 마리 등 분식을 고급스럽게 재해석한 메뉴와 함께 돼지왕구이어부밥, 장조림 철판볶음밥 등 특유의 독창적인 메뉴 조합으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끌만한 재미있는 메뉴를 선보인다.
기본기에 충실한 길거리표 떡볶이부터 까르보나라 떡볶이까지 다양한 맛을 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짜장 소스를 얹은 짜짜 까르보나라 떡볶이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다. 작고 앙증맞은 사이즈의 마리는 일반 김밥과 달리 스팸, 불고기 등의 단일 속 재료를 넣어 스쿨푸드를 방문한 어린이 고객들이 빼놓지 않고 찾는다.

콜라와 치킨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콜팝이라는 메뉴로 이미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BHC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색다르게 구성한 치킨을 신메뉴로 내놨다. ‘별에서 온 코스치킨’은 영양과 맛을 업그레이드 해 아이들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이 메뉴는 치킨 겉면에 시금치와 마늘, 양파 등을 입혀 영양가를 높였으며 편식하는 어린이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신선한 채소와 리코타치즈를 듬뿍 얹은 샐러드를 코스로 구성해 아이는 물론 부모까지 즐겁게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또 도너츠의 달콤하고 바삭한 맛과 치즈의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어우러진 달콤바삭 치즈볼을 후식으로 구성했다. 별코치 키즈세트를 주문하면 장난감인 로보카폴리 만들기 4종(폴리, 로이, 엠버, 헬리) 중 1종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더욱 환영 받고 있다.

더 놀부족발 화덕구이는 스페셜 세트메뉴를 통해 어른과 아이가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세트메뉴에는 족발, 막국수 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담백하고 바삭하게 구운 미니 화덕피자를 추가해 한식과 양식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어린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 한우 찹 스테이크, 키즈 감베리 스파게티, 키즈 레인보우 라이스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매주 일요일마다 맘스데이 이벤트를 통해 3만원 이상 주문 시 키즈메뉴를 1천원에 제공, 12세 미만 어린이와 동반 시 테이블당 1건 사용이 가능해 가족과 함께 알뜰한 외식을 즐길 수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5월 한 달 간 13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 중 쿠폰을 제시하면 키즈메뉴를 무료로 제공한다. 쿠폰은 아웃백 홈페이지에서 출력하거나 휴대폰으로 캡처할 수 있으며 제휴카드 또는 멤버십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한입으로 맛볼 수 있는 도넛팝 6종을 출시해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코코넛 초콜릿 팝’, ‘스트로베리 크림 팝’, ‘쿠키 크런치 팝’ 3종에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날아라 꿀벌 팝’, ‘멋쟁이 신사 팝’, ‘아몬드 보이 팝’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다. 도넛팝은 스틱을 꼽은 원형 홀도넛에 다양한 아이싱과 토핑을 더했다. 귀엽고 앙증맞은 막대 모양의 색다른 제품으로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어린이 메뉴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고 있다”며 “어린이는 어른과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영양가는 높으면서도 자극적이지 않고 먹기 편한 음식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임윤주 기자 lyj1188@foodban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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