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소비자 입맛 사로잡다
클라우드, 소비자 입맛 사로잡다
  • 이원배
  • 승인 2014.11.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6개월만에 6천만 병 판매
롯데주류(대표 이재혁)는 맥주 ‘클라우드’가 출시 6개월만에 약 6천만 병(330㎖ 기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약 33만 병, 1초당 4병 가량 판매 된 셈이다.

또 6개월간 팔린 클라우드 병(235㎜)을 일렬로 눕혀 놓으면 약 1만4천㎞로 서울-부산(415㎞)을 15회 이상 왕복할 수 있는 길이다.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인지도도 상승했다.

롯데주류는 출시 직후 30%였던 인지도가 지난 9월 80%를 돌파하며 소비자 10명 중 8명이 제품을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드는 현재 전국 업소 및 개인 소매점 약 6만 개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롯데마트와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할인점은 물론 중소형 슈퍼마켓과 각종 편의점에도 입점돼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주문량이 늘면서 생산하면 바로 출하돼 소비자들은 더욱 신선한 클라우드를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원배 기자 lwb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