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의 유혹
한정판의 유혹
  • 관리자
  • 승인 2014.12.0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 맥주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이를 더 맛있게 마시겠다는 취지에서 전용잔이 인기. 이에 대형마트들은 마니아 고객을 겨냥한 전용잔 행사를 앞다퉈 확대. 전용잔은 따로 구하기 어렵고 해당 맥주 제조사에서 한정판으로 생산. 때문에 행사를 열면 소비자들이 구름떼처럼 몰려 매출이 평소보다 50%나 증가한다고. 스타벅스 다이어리도 없어서 구하지 못할 정도로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어. 다이어리 마케팅으로 215억 원 효과를 봤다고 하니 연말 특수에 제대로 한몫한 셈. 한 집 건너 한 집 생긴 커피전문점과의 경쟁에서도 다이어리는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는 평가. 특정 기간에 파는 한정판의 유혹은 소비자를 구매 심리로 이끄는 묘한 자극이 담겨있기 때문일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