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산수 출시 2년 만에 생수 시장 2위
농심, 백산수 출시 2년 만에 생수 시장 2위
  • 김상우
  • 승인 2015.01.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은 지난 12월 30일 자사 생수 ‘백두산 백산수’가 출시 2년 만에 생수 시장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농심이 인용한 시장조사기관 AC닐슨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생수시장 1위 품목은 광동제약 ‘제주삼다수’로 시장 점유율이 44.9%에 이른다.

2~6위는 △농심 백두산 백산수(5.4%) △ 롯데칠성 아이시스8.0(5.1%) △해태 강원평창수(4.7%) △롯데칠성 아이시스(4.1%) △코카콜라 순수(1.9%) 등이었다.

특히 백산수의 연간 성장률은 국내 생수시장 전체 성장률에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11월까지 백산수 매출은 약 25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90억 원)보다 33% 증가했다.

농심 관계자는 “백산수의 인기는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백두산의 물맛과 각종 미네랄 성분에 대한 소비자 입소문 덕분으로, 최근 소비자 조사에서도 백두산의 깨끗함과 청정함이 구매 키워드 1순위로 꼽혔다”고 말했다.

이어 “농심의 오랜 생수판매 노하우와 최고 수준의 유통·영업력, 백두산 물이라는 월등한 제품력 등으로 6천억 원 국내 생수시장에서 또 한번의 1위 신화를 써 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유규연 기자 ygy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