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 농산물 유통사업 본격 진출
농우바이오, 농산물 유통사업 본격 진출
  • 관리자
  • 승인 2006.08.16 0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e-農友오픈
농우바이오가 지난 10일 온라인 쇼핑몰 e-農友(www.enongwoo.co.kr)를 오픈하면서 농산물 유통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농우바이오가 만든 온라인 쇼핑몰 e-農友에서는 직접 연구 육종한 종자를 가지고 재배한 고추와 배추 등 각종 신선농산물과 그러한 상품들을 가공 처리한 고춧가루, 절임류, 반찬류, 전통장류를 유통하고 있다.
관련업계 전문가는 “이들 농산물은 모두 우수종자로 재배한 상품이기에 기존 농산물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보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향후 고객의 트렌드에 맞게 고기능성 종자를 가지고 만든 새로운 농산물들과 가공 식품을 e-農友를 통해 선보이고 더불어 전국적으로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수 가공업체가 만든 고기능성 식품,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 된 우수 건강식품, 지역별 특산물 등도 동시에 취급해 농․식품 전문 쇼핑몰로서 성장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우휘영 유통사업본부장은 “농우바이오가 유통시장에 진출하는 가장 큰 목적은 농산물의 판로 개척과 우리의 식탁을 지키기 위해서다”라고 강조하며 “저급 농산물이 우리의 식탁을 위협하지 않게 검증되지 못한 가공 식품들이 더 이상 발 부치지 못하도록 농우바이오는 자체 연구․개발된 노하우와 우수 가공 업체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영양가 있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유통시킬 것”이라고 힘찬 포부를 거듭 밝혔다.

농우바이오는 이번 온라인 쇼핑몰 오픈과 함께 여주 육종연구소에서 개발한 종자로 재배된 전남 담양의 ‘얼스포메론’을 오는 31일까지 예약 접수 하는 등 e-農友를 통해 농우바이오만의 신선농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농우바이오는 올해로 38주년을 맞은 중견 채소종자 연구 개발 기업으로 무, 배추, 고추, 수박 등 약 600여종에 이르는 국내 최대의 다양한 채소 품종을 보유하고 생산 공급하는 종자업계의 마이더스로 불려왔다.

이성민 기자 minfoo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