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명 배움의 길 출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지난 2월 26일 수원시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aT 농식품마케팅대학’ 입학식을 가졌다.이번에 입학식을 가진 aT 농식품마케팅대학 과정은 농산물 CEO MBA 과정(6기), 농산물 마케팅 경영인‧전문가 과정(23기), 식품산업 경영인‧전문가 과정(13기), 외식산업 경영인‧전문가 과정(14기)으로 구성됐다. 과정별 입학정원은 각각 35명이다.
농산물 CEO MBA 과정은 12개월, 기타 과정은 6개월에 걸쳐 관련 분야의 전문이론, 실무, 현장학습 및 워크숍과 해외연수를 갖게 된다. 수료를 위해 교육생들은 소속 회사의 경영혁신 전략, 또는 마케팅전략 등의 논문을 제출해 평가심사를 마쳐야 한다.
농식품마케팅대학은 2004년에 개설해 지난해까지 2400여 명의 유통 및 식품분야 전문인력을 배출했다. 이들은 농식품 산지 및 소비지 유통, 식품 제조 및 가공, 외식 산업 등 각 전문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정예인력으로서 우리 농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수 과정은 유통·식품·외식·수출 분야의 박사급 전담교수와 외부 전문 강사진을 통한 체계적인 현장중심의 교육, 교육생들간 네트워크 강화 및 협업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이인우 기자 li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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