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아진 지갑, 저렴해진 ‘화이트데이’
얇아진 지갑, 저렴해진 ‘화이트데이’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5.03.16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이트데이 초콜릿 상품. 사진=롯데마트 제공

남성들의 ‘화이트데이’ 선물 가격이 낮아지면서 저가형 초콜릿과 젤리, 사탕 제품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업체 GS25가 최근 4년간 화이트데이 상품 가격대별 매출 구성비를 조사한 결과 2013년 들어서면서 1만 원 미만 상품의 구성비가 크게 높아졌다.

2011년과 2012년의 경우 1만 원 미만 상품의 매출 구성비는 각각 49%로 절반에 못 미쳤지만 2013년에는 73.1%로 크게 늘었다. 지난해는 72%로 전년에 비해 소폭(1.1%포인트) 감소했지만 여전히 큰 비중을 차지했다. 

경기 불황이 오래되면서 화이트데이에 주고받는 선물 가격이 낮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GS25의 화이트데이 전체 매출액은 줄어들지 않으면서 1만 원 미만 상품의 매출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초콜릿이 주얼리 세트와 핸드백을 밀어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최근 일주일(2월 28일~3월 6일) 동안의 제품 판매 실적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초콜릿과 젤리, 사탕 등의 제품 판매는 크게 늘었다. 반면 주얼리와 핸드백의 판매량은 주춤했다.

초콜릿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3%가 늘었고 젤리·푸딩은 142%, 사탕은 54%가 증가했다. 주얼리·시계 판매는 지난해 30% 증가했지만 올해는 7% 증가에 그쳤다. 핸드백 판매량도 지난해 수준에 머물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