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도 프리미엄, 가격 인상 불러오나
어묵도 프리미엄, 가격 인상 불러오나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5.03.16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어묵 시장이 식품업계의 새로운 격전지로 부상. 반찬이나 길거리 음식 대급을 받던 저가용 어묵은 가고 최고급 재료를 엄선한 ‘고급형 간편 간식’으로 변신. 최근 CJ제일제당이 ‘삼호어묵바’를 서울 여의도 IFC몰에 베이커리형 매장으로 새단장. 어묵시장 2위인 사조대림도 100% 국내산 원료를 사용한 쉐프덴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 풀무원은 원재료 차별화를 내세우며 지난해 10월 어묵 재료 이력 관리제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 ‘알래스칸 어묵’을 출시. 알래스카산 신선한 명태 살코기에 풋콩, 우엉, 당근, 두부 등을 넣어 만든 고급 간식형 어묵으로 출시 이후 월 매출 4억 원을 기록. 대표적인 서민 간식 어묵마저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으로 가격이 대폭 인상되는 건 아닌지 의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