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 관심 적은 무자녀 맞벌이 부부
가공식품 관심 적은 무자녀 맞벌이 부부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5.05.08 18: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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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오는 2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식품산업 전망대회’에 앞서 가공식품에 대한 4가지 소비자 유형을 7일 공개해 눈길. 가공식품을 대하는 소비자는 △두루 꼼꼼형 △실용형 △저(低)관심형 △다(多)방문 소액구매형 등이 있다고. 이중 두루 꼼꼼형과 실용형 소비자 집단은 여성이 많았고 저관심형 소비자는 자녀가 없는 맞벌이 부부나 딩크족이, 다방문 소액구매형 소비자는 싱글족 비중이 높아 계층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 이번 연구결과는 △품질 △광고와 홍보 △가격과 맛이라는 3가지 측면에 비춰 분석한 것이란 설명. aT는 이러한 유형 분류는 가공식품업체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업계의 식품산업 전망대회 참가를 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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