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은 과즙 첨가 소주 ‘자몽에이슬’이 출시 하루 만에 115만 병이 판매됐다고 23일 밝혔다. 자몽에이슬은 지난 19일 서울과 수도권에 먼저 정식 출시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경쟁사 제품 판매 추이와 비교하면 속도가 아주 빠른 편”이라고 말했다.
롯데주류의 ‘순하리 처음처럼’은 출시 한 달 만에 150만 병, 무학의 ‘좋은데이 컬러시리즈’는 일주일 만에 2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하지만 판매 실적을 놓고 경쟁사간 견제가 치열하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순하리 처음처럼은 올해 초 과즙 리큐르 소주 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이전에 출시해 트렌드를 이끌어 간 제품”이라며 “자몽에이슬 등 후발 제품은 이미 형성된 시장의 덕도 본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9일 출시한 자몽에이슬은 이날 저녁부터 강남역, 홍대, 가로수길 등 서울과 수도권 주요 음식점에서 판매했다. 출시 이후 첫 주말이 지난 현재, 대부분의 업소에서 출시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과일 리큐르 시장으로의 본격 진출을 계기로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는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나가겠다”며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우수한 양조기술과 제품개발력을 바탕으로 시장 내 우위를 점하고 시장을 재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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