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업계 1위의 서로 다른 모습
주류 업계 1위의 서로 다른 모습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5.06.2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주 업계 1위와 소주 업계 1위의 최근 극명하게 갈린 행보가 눈길. 맥주 점유율 1위 오비맥주는 지난 17일 프리미엄급 밀맥주 ‘프리미어 OB 바이젠’을 출시. 업계는 오비맥주가 1위의 자신감과 여유로 밀맥주를 선택했다며 놀랍다는 반응. 한 소비자는 “오비맥주의 신제품 출시는 ‘점유율 따위에는 신경쓰지 않겠다. 따라올 테면 따라오라’는 자신감으로 읽힌다”고 말해. 반면 소주 점유율 1위 하이트진로는 과거행적이 들통나 정부로부터 과징금 처분을 받아 망신살. 점유율 경쟁을 하는 타사 제품을 허위사실로 비방하고 깎아내린 것. 최근엔 리큐르 소주 시장에 뒤늦게 뛰어들기도. 한 소비자는 “타사 제품을 허위사실로 깎아 내리는 모습은 1위답지 못한 모습”이라고 꼬집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