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2분기 음료사업 영업이익 22% 상승
LG생건, 2분기 음료사업 영업이익 22% 상승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5.07.3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이 최근 2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한 1조3110억 원, 영업이익은 38.4% 증가한 1680억 원을 기록해 2분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상반기 실적 역시 매출 2조6130억 원, 영업이익 346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1%, 38.7% 증가해 사상 최대 반기 실적을 기록했다.

음료사업 2분기 실적은 매출 3473억 원, 영업이익 34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22.0% 증가했다. 

LG생활건강은 음료사업 부문의 실적 상승에 대해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 주요 브랜드와 탄산수 ‘씨그램’의 성장을 꼽았다. 탄산음료는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했다. 
또한 ‘조지아 고티카’, ‘미닛메이드 홈스타일’, ‘썬키스트 자몽소다’와 같은 신제품 출시가 매출을 견인했다. 

한편 화장품사업은 매출 5957억원, 영업이익 951억 원을, 생활용품사업은 매출 3680억 원과 영업이익 387억 원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