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대표적인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인 ‘2015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확대 실시한다.풀무원은 홈플러스와 함께 6~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영양균형, 미각교육을 통해 음식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이 바른먹거리를 더 쉽고 즐겁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15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확대 실시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풀무원은 홈플러스와 2011년부터 5년째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른먹거리 교육을 진행해 왔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이번이 처음이다.
19일 홈플러스 영등포점을 시작으로 서울·경인지역 20개 점포 평생교육스쿨에서 미취학아동 800명을 대상으로 10월 18일까지 40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60분씩, 총 2회 교육(120분)으로 ‘영양균형편’과 ‘미각교육편’을 진행한다.
이 교육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영양균형 보드게임’을 하고 팝업 동화인 ‘콩채요정 도와줘’를 들려줌으로써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미각교육을 위해 오감을 활용한 식재료 맞추기 사물탐구게임과 어린이들이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 직접 요리하고 맛보는 실습교육도 같이 한다.
교육은 풀무원의 위탁을 받은 사회적 기업인 ㈔푸드포체인지의 전문 식생활 교육 강사인 ‘푸듀케이터’들이 교육장소를 찾아가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 홈페이지(school.homeplus.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천 원이다.
이지영 풀무원재단 CSR 담당은 “바른먹거리 캠페인은 모든 국민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연령별, 대상별 맞춤 프로그램과 교재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더욱 진보된 바른먹거리 교육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른먹거리 캠페인’은 풀무원의 대표적인 CSV(공유가치창출) 활동 중 하나다. 풀무원은 2010년부터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6년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매년 1만 명 이상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2020년까지 바른먹거리 교육을 받은 일명 ‘바른먹거리 지킴이’를 10만 명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학부모들에게 Low–GL(Glycemic Load, 혈당부하)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로하스(LOHAS) 식생활 교육’과 함께 저소득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바른먹거리 드림(dream)’사업도 올해 처음으로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