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가 최근 캐릭터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키덜트족을 공략해 눈길.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인 키덜트는 아이와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뜻하는 신조어로 최근 소비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 외식업계도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통해 키덜트족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주력. 아웃백은 팝업메뉴 롤리팝 파스타를 주문하면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맥도날드도 영화 미니언즈 캐릭터를 상품화한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를 출시,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화제. 이를 두고 한 업계 관계자는 “메뉴보다 증정품이 더 인기 있다는게 자랑할 일이냐”며 “빵에 든 스티커를 모으겠다며 빵을 버리던 예전 주객전도 사례가 떠오른다”고 한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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