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는 뒷전, 캐릭터 증정상품이 먼저?
메뉴는 뒷전, 캐릭터 증정상품이 먼저?
  • 신지훈 기자
  • 승인 2015.08.2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업계가 최근 캐릭터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키덜트족을 공략해 눈길.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인 키덜트는 아이와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뜻하는 신조어로 최근 소비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 외식업계도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통해 키덜트족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주력. 아웃백은 팝업메뉴 롤리팝 파스타를 주문하면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맥도날드도 영화 미니언즈 캐릭터를 상품화한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를 출시,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화제. 이를 두고 한 업계 관계자는 “메뉴보다 증정품이 더 인기 있다는게 자랑할 일이냐”며 “빵에 든 스티커를 모으겠다며 빵을 버리던 예전 주객전도 사례가 떠오른다”고 한 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