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일평균 매출 4% 증가, 객단가도 쑥쑥~
정관장, 일평균 매출 4% 증가, 객단가도 쑥쑥~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5.09.2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굴비 등 가격 상승에 홍삼 반사이익

올해 추석 선물시장에서 ‘홍삼’이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구제역으로 한우가격이 급등해 홍삼 선물 수요가 크게 증가했던 2010년 추석과 유사한 비슷한 모습이다.

KGC인삼공사는 추석 2주전인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의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일평균 매출금액은 67억 원으로 지난 4년간(2011년~2014년) 동일기간 대비 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대표 선물제품인 한우, 굴비 등의 가격 상승으로 가격이 높은 제품의 판매가 높아지고 있다. 1인당 구매금액 역시 46만 원으로 전년대비 6% 증가했다.

KGC인삼공사는 매출과 객단가 상승의 이유에 대해 대표 명절선물인 한우, 굴비 등의 생산 과 어획량 감소로 가격이 상승했으나 홍삼은 가격이 고정적이고 변함없는 우수한 품질, 다소 늦은 추석으로 환절기에 가족 건강을 챙기려는 구매 행태가 이 같은 결과를 이끌어 냈다고 추측했다. 홍삼은 앞선 2010년 구제역으로 한우 가격이 폭등하자 전년 추석명절대비 10% 이상 성장한 바 있다.

정관장 대표 추석선물 제품으로는 6년근 홍삼만을 100% 농축한 베스트셀러 제품인 ‘홍삼정플러스’와 6년근 홍삼에 다양한 생약재를 넣어 부드러운 맛을 낸 ‘홍삼톤골드’ 등이 있다. 정관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16종의 선물세트를 구성해 소비자 선택 폭을 한층 넓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육주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1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