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온라인 축산물 유통전문기업 ‘금천’ 인수
동원F&B, 온라인 축산물 유통전문기업 ‘금천’ 인수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5.09.2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 지분 100% 약 450억 원에 인수 계약 체결 … B2B․B2C 경쟁력 강화

동원F&B(대표이사 박성칠)가 온라인 축산물 유통전문기업 ‘금천’ 인수를 통해 축산물 부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동원F&B는 지난 21일 금천의 지분 100%를 약 45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금천미트’ 브랜드로 잘 알려진 금천은 지난해 1160억 원의 매출과 40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중견기업이다.

지난 1987년 설립해 30여 년 동안 국내산 우육과 돈육, 수입육 등 축산물을 유통해왔다. 대전, 안양, 담양 등 3곳에 자체 가공장 및 전국 물류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당일 주문과 익일 배송 시스템으로 전국 3만여 업체와 거래하는 축산물 종합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동원F&B는 축산물 유통전문기업인 금천이 가진 노하우와 영업력, 물류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B2C, 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포부다.

기존 동원F&B 육가공 브랜드의 품질 향상과 다양한 육가공 신제품 연구개발에 힘쓰고 급식 및 식자재유통 자회사인 동원홈푸드와의 시너지를 통해 B2B 식품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30여 년 간 축산물을 취급해온 금천과 동원F&B가 육가공 부문에서 긍정적인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 육가공 식품시장에서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