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맥주 부문 1위
클라우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맥주 부문 1위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5.10.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주류(대표 이재혁)의 맥주 ‘클라우드’가 한국소비자포럼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그 해 각 부문별로 국내 소비자에게 노출된 모든 브랜드 중 인지도, 매출 상승,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한 신규 브랜드 등을 후보로 선정한 뒤 소비자 조사를 통해 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과 일대일 전화면접을 통해 약 212만 명의 소비자들이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클라우드를 1위 브랜드로 꼽은 소비자들 중 20대가 약 44%, 30대가 약 38%의 비중을 차지하는 등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정통 독일식 제조공법으로 만든 우수한 제품력과 발효원액에 물 타지 않는 맥주라는 일관된 메시지를 전하며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마케팅이 어우러져 소비자에게 선택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