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계 수능마케팅 ‘풍성’
식품외식업계 수능마케팅 ‘풍성’
  • 관리자
  • 승인 2005.11.02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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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수학능력시험을 20여일 남겨둔 가운데 각 식품외식업체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수험생을 위한 초콜릿과 파이를 내놨다. 초콜릿은 테오브로민, 폴리페놀 등의 성분들이 들어 있어 대뇌피질을 자극해 사고력을 높여주고 강심작용,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보고가 이어지면서 시험 시즌마다 초콜릿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롯데제과는 수험생 자녀를 둔 주부 모니터들의 의견에 부응해 시험 공부에 유용한 정보를 삽입한 기획상품을 선보였는데, 여기에는 수능 경험자들의 조언과 정보가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모두 6종으로, 가나초콜릿(300원) 5개를 넣어 만든 제품(1500원), 가나초콜릿(500원) 3개를 넣어 만든 제품(1500원), 가나초콜릿(1천원) 5개를 넣어 만든 제품(5천원), 가나 프리미엄(2천원) 등 초콜릿 기획제품 4종과, 쫀득쫀득 찰떡파이 2종(5천원, 2200원) 등이다.
이들 기획 제품 포장지에는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물하세요’라는 슬로건이 인쇄돼 있으며 제품 속에는 ‘공부에 집중력 높여주는 10가지 방법’, ‘어제 외운 단어가 오늘 기억나지 않을 때’, ‘기억력 높여주는 10가지 방법’ 등 다양한 정보가 실려 있다.
한편 이들 제품은 각각의 고유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선물용으로 손색이 없도록 세련미를 살렸는데, 특히 선물용이라는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금색 리본 장식을 채택했다.

열대 테마 레스토랑 카후나빌은 이달 한 달 간 학생증이나 학원증을 제시하는 수험생들에게 합격을 기원하는 뜻에서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한 와이키키음료 중 하나를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식사금액을 30% 할인해 준다.
또 매장 방문 고객에게 ‘럭키카드’를 증정, 합격 소원성취 메시지를 적어 응모하는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내년 1~6월까지 무료 시식 및 메뉴할인을 받을 수 있는 릴레이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럭키카드를 적어 준 고객 중 대학 합격자에게는 유네스코 인증 국제학생신분증인 국제 학생증을 발급해 주며 특히 오는 2월에는 국제학생증을 발급받은 고객 중 3명을 추첨, 대학 입학금 전액을 지원해 주는 뜻깊은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수능일인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수험표를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한 수험생과 동반 가족에게 20% 추가 할인을 해준다. 이번 이벤트는 다른 할인 혜택과 중복하여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
한편 떡 케이크 전문점 떡보의 하루는 ‘수능기원떡’을 출시, 딸기찹쌀떡, 흑미찹쌀떡 등으로 구성된 합격 1호(3천원)와 찹쌀떡 한 박스, 딸기찰떡, 호박인절미, 흑미찰떡, 쑥찰떡 등으로 구성된 합격2호(6천원) 등이 있다. 이에에도 수험생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넉넉한 양의 기원1호(9천원), 기원2호(1만7천원), 고득점1호(1만2천원), 고득점2호(2만3천원) 등도 선보였다.

임영미 기자 y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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