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뿐인 ‘한식의 세계화’ 정책
말뿐인 ‘한식의 세계화’ 정책
  • 관리자
  • 승인 2006.09.07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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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통문화의 상품화와 세계화, 관련업체 지원 육성을 목적으로 오는 28일부터 10월 1일까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06 한브랜드 박람회’에 한식부문에서 참가를 원하는 업체가 거의 없어 행사취지가 무색해질 우려가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는 최근 범정부차원에서 ‘우리음식의 세계화’가 한창 화두가 되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한다면 쉽게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 이에 대해 행사주최측은 “처음 열리는 행사인데다 준비기간이 짧아서 홍보가 충분치 않았고, 정부의 지원도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해명.

한편 한식업계 한 관계자는 “정부에서는 한식의 세계화에 대해 말로만 지원정책을 펼 것이 아니라 이제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법론이 강구돼야 한다”고 일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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