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지난 3일 경기 수원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2015년도 하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수료식을 거행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aT가 운영하는 농식품마케팅대학은 농식품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마케팅경영인전문가과정, 외식산업경영인전문가과정, 식품산업경영인전문가과정, CEO MBA 과정 등 4개의 전문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수료식으로 115명을 배출하면서 농식품마케팅대학은 12년간 꾸준히 총 2500여 명의 전문가를 육성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제1회 농식품 유통교육 현업적용 우수사례’ 최종 평가 발표회와 교육원 교수들의 농식품산업 현안연구 발표회 등이 열렸다.
농식품 유통교육 현업적용 우수사례 최종 평가 발표회에서는 최종 6개 팀이 매출증대, 수출증진, 고용증대, 신상품개발, 사업다각화, 상생협력 등의 주제로 열띤 발표를 진행했다.
교육원 교수들의 현안 연구 발표는 ‘서비스산업 중심의 6차산업 활성화 방안’, ‘ASEAN 6개국의 과실 및 인삼류 수출확대 방안’, ‘양념채소류 수급안정화 성과 및 과제’, ‘공영온라인쇼핑채널을 통한 농식품 거래활성화 방안’등을 다뤄 우리 농식품기업들이 유통 및 수출 분야 현업에서 고려해 볼 만한 경쟁력 강화 방안들을 제안했다.
김재수 aT사장은 “앞으로도 농식품산업을 이끄는 인력의 전문성 강화와 육성을 위해 대한민국 농식품 유통교육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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