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자’ 중국서 연 매출 2천억 원 돌파 …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 기록, 현지 제과업계 2위
오리온은 국내기업 최초로 2015년 중국에서 1억 가구 이상이 구매한 소비재 제조사 20위에 선정됐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칸타월드패널이 발표한 ‘2015년 중국 소비재 억대 클럽 제조사 명단’에 따르면 지난해 총 1억100만 가구가 오리온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중국 소비재 억대 클럽은 매년 칸타월드패널이 중국 내 구매 가구 수 1억 이상의 소비재 기업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는 21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오리온은 국내 기업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오리온은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초코파이’, ‘오!감자’, ‘예감’, ‘고래밥’ 등 대표제품들이 중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오!감자가 중국에서 연 매출 2천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단일 국가 매출 2천억 원 브랜드가 됐다. 매년마다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현지 제과업계 2위 기업으로 굳건히 자리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국 소비자를 철저히 분석하고 제품 개발에 역량을 모으는 등 시장 점유율 확대로 지속 성장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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