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가 딸기를 이용한 신메뉴를 잇따라 출시하며 인기몰이. 겨울철 딸기는 봄철 딸기보다 당도가 높고 산도는 낮을 뿐만 아니라 크기가 커 최근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가 쏟아지는 추세. 딸기는 1990년대 일본 품종이 주를 이뤘지만 2000년대 초반 국산 품종이 개발되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90% 이상이 국산. 더욱이 품종이 대체되고 비닐하우스 재배기술이 발전하면서 업계에 안정적인 공급도 가능해져. 업계 관계자는 “딸기가 겨울로 제철이 바뀌었다”며 “바로 수급해서 메뉴에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시즌보다 더욱 맛있는 딸기 메뉴를 제공할 수 있어 고객 입장에서는 최상의 품질을 맛보는 것”이라는 전언. 메뉴도 음료, 빙수, 케이크 등 다양해 당분간 딸기 메뉴가 외식업계 매출의 효자노릇을 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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