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는 지난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우자조금 사무국에서 ‘대한민국 한우 브랜드 로고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한우 브랜드 공모전은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뻗어나가다!’라는 주제로 열려 211명의 총267점 작품이 응모됐다.
응모작 가운데 한국과 한우의 특성이 잘 드러난 작품 8점이 수상했다. 수상자에는 총 500만 원의 상금과 한우선물세트, 상장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은 작품명 ‘대한정통! 세계한우!’<사진>를 출품한 이정원씨가 수상했다. 이정원씨의 작품은 한우 머리와 코 부분을 태극형상으로 나타내 한우와 한국의 고유 이미지가 잘 드러나 함축성·인식성·참신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탁본 콘셉트의 ‘세계속의 한우’를 출품한 유광씨와 전통 붓 느낌을 살린 ‘대한민국 안심 한우’를 출품한 김예진씨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한우의 새겨진 한국의 기상’,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미래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우’, ‘한우의 물들다’ 등 총 5작품이 장려상을 받았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로고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을 활용해 한우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해외시장에 멋지게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