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의 최근 히트 상품들은 ‘반짝’ 인기?
식품업계의 최근 히트 상품들은 ‘반짝’ 인기?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6.05.1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가 최근 돌풍을 일으킨 히트 상품의 매출 하락세에 골머리. 지난해 출시된 짬뽕라면 제품군의 매출 감소세가 두드러지면서 ‘반짝’ 인기에 그치게 생겼다는 업계 관계자의 전언. 한 대형할인점에 따르면 전체 봉지라면 제품군에서 지난해 1분기 2~3% 비중을 차지했던 짬뽕라면군의 매출은 올해 1~2월 21%대까지 상승했지만 3월 매출 비중은 14.9%로 한 달 여만에 5%p가 급감. 이 외에 달콤한 맛의 감자칩과 과일소주 등 트렌드를 이끌었던 일부 제품도 판매량이 크게 떨어지면서 재미를 보지 못하고 있는 실정. 업계 관계자는 “미투 제품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면서 시장 파이는 커졌지만 살아남은 제품은 극히 일부”라며 “신제품의 롱런이 사실상 불가능한 업계 현실이 안타깝다”고 토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