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수제맥주 브랜드 한국 진출, 시장에 활력소가 되길
미 수제맥주 브랜드 한국 진출, 시장에 활력소가 되길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6.05.2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년 역사의 미국 크래프트(수제)맥주 브랜드 ‘브루클린 브루어리’가 국내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한국 수제맥주 황금기를 이끌겠다고 밝혀. 창립 멤버인 스티드 힌디는 지난 24일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은 2010년 이후 크래프트맥주 붐이 일어나고 있지만 미국이나 서유럽, 일본 등에 비하면 시작 단계”라며 “제주도 생산 거점을 통해 한국 크래프트맥주 성장기와 황금기를 이끌겠다”고 선언. 브쿠를린 브루어리는 제주도에 양조장을 건립해 생산, 유통, 신규 브랜드 개발까지  현지화하겠다는 계획. 힌디는 브루클린에서 ‘크래프트맥주 문화 대통령’으로까지 불릴 정도로 수완이 좋다는 평. 브쿠클린 브루어리의 국내 진출이 좀처럼 성장 돌파구를 찾지 못하는 국내 수제맥주 시장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