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네, 2016 신메뉴로 고객을 유혹하다
김가네, 2016 신메뉴로 고객을 유혹하다
  • 신지훈 기자
  • 승인 2016.06.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으로 승부하는’ 김가네가 2016 신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는 김가네 특성에 맞게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메뉴로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한 맛에 대한 수요가 높은 만큼 우수한 식재료를 사용한 레시피로 품질도 업그레이드했다. 기름에 굽거나 튀기는 조리법을 최대한 배제하는 등 콜레스테롤과 칼로리를 줄여 맛과 영양을 한꺼번에 잡았다.

김가네 2016 신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신메뉴 출시와 동시에 맛을 보고 SNS에 인증샷을 남기는 고객이 늘면서 단기간에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맛뿐만 아니라 최근 트렌드인 가성비 부분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고 있다.

김밥, 분식, 라이스류 신메뉴 눈길

김가네가 ‘2016 상반기 신메뉴’를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 높이기에 나섰다.   
김가네는 매년 정기적인 신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는 선택권을 넓힐 수 있는 맛있고 신선한 메뉴를 제공하고, 가맹점주에게는 새로운 수익창출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김가네 스페셜 신메뉴 10종은 △멸치견과류김밥 △김치김밥 △스팸김밥 △까르보나라떡볶이 △비빔모밀면 △김치말이국수 △고구마돈까스 △스팸김치볶음밥 △쯔유오징어볶음밥 △오징어볼튀김 등으로 건강하고 다양한 자연의 맛을 담았다.

멸치견과류김밥은 ‘칼슘의 제왕’ 잔멸치와 두뇌 영양에 좋은 견과류, 슈퍼푸드인 크렌베리가 듬뿍 들어간 건강김밥이다. 김치김밥은 볶음김치를 사용해 비타민C가 풍부하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중독성 강한 맛이 특징이다. 스팸김밥은 저염처리한 스팸, 두툼한 계란 지단을 넣어 이색적인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분식류에서 돋보이는 신메뉴는 까르보나라 떡볶이로 쫀득한 쌀떡과 고소한 크림 까르보나라의 컬래버레이션이 눈길을 끈다. 김가네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레시피 공모전 수상메뉴인 비빔모밀면도 매콤새콤하게 입맛을 당기는 매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살얼음 동치미육수와 칼칼한 김치를 넣어 여름메뉴로 손색없는 김치말이국수도 많은 고객에게 인기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라이스류의 쯔유오징어볶음밥은 쯔유 소스와 두툼한 통오징어살을 듬뿍 넣어 맛있게 볶아낸 이색 볶음밥이다. 잘 익은 국내산 김치와 저염스팸을 넣고 고소한 버터에 볶아낸 스팸김치볶음밥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만한 신메뉴로 꼽히고 있다. 고구마돈까스는 질 좋은 등심돈까스에 달콤한 고구마를 넣은 메뉴로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징어볼튀김은 바다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오징어와 생선살을 갈아 만든 어육 튀김으로 별미 메뉴다.

김가네 연구개발팀 관계자는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2016 신메뉴를 통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김가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고객층이 만족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

김가네가 외식프랜차이즈 운영에서 핵심으로 여기는 것은 맛과 품질이다. 김가네는 기본 원칙을 준수하며 최고의 품질을 위해 국내산 제품 위주의 식재를 고집하는 등 질 높은 식자재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충청도와 강원도에서 재배한 쌀에 영양성분 높은 쌀눈을 넣어 밥을 짓고, 태백 지역의 무항생제 프리미엄 계란만을 사용한다. 또한 청정지역 완도의 원초를 사용한 김 등 위생적이고 건강한 식재를 엄선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30여 종이 넘는 자체 개발 조리제품과 자체 중앙 집중식 조리센터(CK, Central Kitchen)를 가동해 소스나 육수, 육가공 제품에 대한 차별화와 경쟁력도 자랑한다. 직영 물류시스템에서 당일배송으로 공급돼 전국 어느 가맹점에서나 고객에게 균일한 맛을 제공하고 있어 이번 신메뉴에 거는 기대도 크다. 자체 R&D연구소를 통해 신메뉴와 기존 메뉴에 대한 연구도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년 고객 모니터링 및 가맹점주 설문조사, 메뉴 테스트, 미스터리쇼퍼 운영 등 다양한 선호도 조사와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 트렌드와 대중성을 갖춘 2016 신메뉴를 선보였다.

김가네 신메뉴 10종 역시 고객 모니터링 및 가맹점주 설문조사, 메뉴 테스트 등 다양한 선호도 조사를 진행 후 다각도로 분석해 최근 트렌드와 주고객층이 선호하는 대중성을 기반으로 개발이 이뤄졌다.

또한 신메뉴 출시에 앞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신메뉴 교육과 함께 김가네 전 매장이 친절한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맞춤형 고객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신메뉴 판매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지고 가맹점의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서다.

김가네 관계자는 “김가네는 매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메뉴를 개발, 출시하고 있다”며 “이번 스페셜 신메뉴 10종은 오랜 기간의 연구와 조사를 통해 출시된 만큼 여러 고객층이 모두 만족할 만한 메뉴로 구성돼 높은 호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가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2년 연속 대상 수상

김가네의 이런 노력들은 고객 감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김가네는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소비자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 권익보호와 주권확립, 소비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개인 및 기업, 단체를 발굴,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회를 제시하고 소비자 권익을 위한 정책을 확산하기 위해 소비자브랜드, 소비자입법, 소비자권익, 소비자행정, 소비자경영으로 나눠 매년 시상해 오고 있다.

박정환 김가네 총괄사장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주신 상이라 의미가 깊고 더욱이 2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가네는 1994년 대학로에서 10평 남짓한 작은 분식점으로 출발해 차별화된 맛과 함께 오픈주방을 통해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주는 즉석 김밥을 주메뉴로 한 국내 대표 김밥분식전문점이다. 김가네는 다양한 외식브랜드를 성공적으로 확장하고 중국 등 해외진출을 통해 외식산업 전반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김가네 2016 신메뉴 간단 소개
최근 트렌드 반영해 주고객층 선호… 대중성 기반으로 신메뉴 개발

① 스팸김밥
밥도둑 스팸과 김밥의 만남
통스팸, 두툼한 계란 지단이 들어간 이색적인 하와이안 스타일의 김밥. 저염 스팸을 사용해 건강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타원형의 모양도 눈길을 끄는 메뉴.

② 김치김밥
아삭한 김치로 입맛을 돋우는!
식감이 살아있는 볶음김치를 넣어 색다른 맛을 자랑한다. 볶음김치의 풍부한 비타민C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줘 소화에 부담이 없다. 중독성이 강한 김밥.

③ 멸치견과류김밥
건강과 고소함을 한번에!
칼슘의 제왕 잔멸치와 두뇌 영양에 좋은 견과류, 슈퍼푸드로 손꼽히는 크렌베리가 듬뿍 들어간 건강김밥. 어린이와 어르신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김밥으로 벌써부터 찾는 이들이 많다.

④ 오징어볼튀김
길쭉한 오징어 튀김은 잊어주세요~!
바다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오징어와 생선살을 갈아 만든 어육 튀김. 동그란 한입 크기로 제공돼 먹기 편하고 김가네 다른 메뉴와의 조화가 잘 맞는다.

⑤ 까르보나라떡볶이
고소한 크림소스와 떡볶이의 만남!
쫀득한 쌀떡과 고소한 크림 까르보나라의 컬래버레이션. 매운 떡볶이를 먹지 못하는 이들과 부드러운 떡볶이를 원하는 여성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⑥ 김치말이국수
개운하고 시원한
살얼음 동치미육수와 칼칼한 김치를 넣은 속 시원한 여름 메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다.

⑦ 쯔유오징어볶음밥
오징어의 색다른 변신
쯔유 소스와 두툼한 통오징어살을 듬뿍 넣어 맛있게 볶아낸 이색 볶음밥. 그동안 선보여진 식상한 볶음밥의 대안이 되고 있다.

⑧ 스팸김치볶음밥
맛있는 스팸이 한가득
잘 익은 국내산 김치와 저염스팸을 넣고 고소한 버터에 볶아낸 김치볶음밥.

⑨ 고구마돈까스
고구마를 먹는 새로운 방법
질 좋은 돈등심에 달콤한 고구마를 듬뿍 넣은 바삭한 돈까스.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⑩ 비빔모밀면
시원하고 중독성 있는 새콤달콤한 맛
매콤달콤한 특제 소스로 맛을 낸 비빔모밀국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