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만 원장, ‘2016 공공기관장 워크숍’ 참석
김진만 원장, ‘2016 공공기관장 워크숍’ 참석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6.06.2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식품 HACCP 인증기관 통합현황’ 보고

김진만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 원장<사진>이 지난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통령 주재로 열린 ‘2016 공공기관장 워크숍’에 참석해 ‘축산물·식품 HACCP 인증기관 통합현황’을 보고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국무총리,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120여 개 주요 공공기관장 등 220여 명이 참석했다.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참석했다. 

김진만 원장은 이날 종합토론 두 번째 주제로 진행된 ‘공공기관 기능조정 및 사회적 역할’ 사례발표자로 나서 ‘식품안전을 향한 길, 하나되어 걸어가겠습니다’에 대해 발표했다.

김 원장은 “축산물과 식품의 안전관리(HACCP) 인증제도가 지금까지 닮은 듯 다른 길을 걸어왔다”며 “이러한 양기관의 이원화로 민원인의 불편 초래와 기관운영의 비효율성에 대한 문제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런 생산현장의 애로점을 해결하고 기관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HACCP 인증기관을 통합을 추진해 오는 2017년 2월에 하나의 기관으로 출발한다”며 “HACCP 인증의 일원화로 민원 만족도가 제고되고 일관된 안전관리 인증제도 운영이 가능해져 기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이 2016년 정부3.0 우수공공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반으로 2017년 통합기관에서도 정부3.0 가치를 실현해 우수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