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가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홈캉스(Home+Vacance)족을 공략하며 매출을 견인. 홈캉스족은 폭염과 경제적 부담 때문에 집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소비자를 뜻하는 말. 홈캉스족은 집 주변 외식업소에서 문화상품권이나 외식이용권, 모바일서비스를 이용해 주로 배달음식을 즐기는 비중이 높아 외식업체들은 테이크아웃 제품 할인, 배달 특별 메뉴 출시 등 홈캉스족 맞춤 메뉴를 앞 다퉈 출시. 한 소셜커머스의 경우 휴가기간인 최근 한 달간 피자배달 e쿠폰, 치킨배달 e쿠폰 판매가 각각 27%,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업계 관계자는 “연이은 폭염에 지친 소비자들이 휴가임에도 불구하고 외출을 자제하면서 맛있는 음식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며 “1인가구의 증가도 영향을 준 것으로 파악된다”고 분석.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