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 가을밤은 ‘북맥(book+맥주)’과 함께
싱글족, 가을밤은 ‘북맥(book+맥주)’과 함께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6.09.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칙칙했던 동네 서점이 혼자서도 가볍게 맥주를 즐기며 책을 볼 수 있는 북맥 카페로 새롭게 변모. 통계청이 조사한 올해 2분기 1인가구의 소비성향은 77.6%로 2인이상 가구(70.9%)와 비교해 6.7%나 앞선 것으로 집계된 바 싱글족의 소비파워과 더불어 자신만의 여가공간을 찾고자 하는 라이프 트렌드가 북맥 카페 등장의 주요한 배경으로 관측.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북바이북’은 책을 보면서 커피는 물론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콘셉트. 또한 저자와의 대화, 드로잉 강좌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마련. 업계 관계자는 “1인가구의 여가생활 지출액이 전년대비 무려 36.6% 늘어 가장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했다”며 “북맥 카페의 경우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외식과 여가를 적절히 접목시킨 좋은 예”라고 칭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