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해외판매채널 확대로 66분기 연속 흑자
농심, 해외판매채널 확대로 66분기 연속 흑자
  • 신지훈 기자
  • 승인 2016.09.30 16: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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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이 66분기 동안 연속 흑자를 보이며 승승장구. 평균 7%에 달하는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등 식품업계 최고의 수익성을 확보. 영업이익률이 가장 좋았던 2000년 4분기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956억 원, 376억 원으로 12.7%의 영업이익률을 달성. 이후에도 6.8%의 평균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며 신장세를 유지. 업계는 농심이 면, 스낵, 생면, 음료, 생수 등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며 브랜드 육성에 적극적으로 투자한 결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 또한 중국과 미국에 공장을 운영하며 주요 도시에 판매 거점을 확보하는 등 해외시장에서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인 것도 성장세에 한몫. 농심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신라면 인지도가 증가했고 중국, 미국 등의 판매채널 확대 전략들이 주효했다”는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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