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경쟁력 좌우하는 빅데이터. 신뢰도는?
제품경쟁력 좌우하는 빅데이터. 신뢰도는?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6.10.0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를 토대로 한 ‘브랜드 평판’ 또는 ‘기업 평판’이 업계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활발히 적용. CJ제일제당의 경우 ‘비비고 왕교자’ 기획 단계에서 관련 데이터 41억7700만 건을 분석해 제품을 출시. 2012년 24%에 불과하던 냉동교자만두 시장 점유율을 47.1%까지 끌어올리며 대표 제품으로 등극. 출시 100일 만에 매출 50억 원을 뛰어넘은 해태의 허니버터칩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생. 그러나 일부 빅데이터는 출처와 조사군이 정확하지 않아 문제. 한 마케팅 담당자는 “모 연구소에서 발표한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우리 회사가 1위에 올랐다”며 “상부에 보고하기 위해 업체에 수차례 연락해 출처를 물어보려 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 말하며 “과연 믿을 수 있는 곳에서 낸 데이터인지” 신뢰도를 의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