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영양사협회 ‘영양의 날’ 캠페인 진행
대한영양사협회 ‘영양의 날’ 캠페인 진행
  • 신지훈 기자
  • 승인 2016.10.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식생활 정보 전달
▲ 대한영양사협회가 영양의 날을 맞아 단체급식소 현장 시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왼쪽), ㈜신도리코 아산공장 캠페인 모습. 사진=대한영양사협회 제공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임경숙, 이하 협회)가 지난 14일 영양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한국영양학회,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한국임상영양학회와 함께 영양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협회는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을 주제로 올바른 식생활 정보를 전달하고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 동참을 이끌고자 ‘올바른 식생활, 건강의 시작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10월 중 현장 시범 캠페인과 급식·영양주간을 운영한다.

학교·병원 등 전국 지역별로 선정된 집단급식소 10개소에서 실시되는 현장 시범 캠페인에서는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에 대한 영양·교육자료 전시와 함께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현장 시범 캠페인을 제일 처음 실시한 인천광역시영양사회에서는 지난달 열린 인천음식문화박람회에서 인천시민 2만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캠페인과 함께 진행했다.

집단급식소 캠페인으로는 지난 6일과 11일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과 ㈜신도리코 아산공장에서 각각 실시하는 등 다음달 8일까지 선정 단체급식소에서 순차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올바른 식생활 관리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리라 기대한다”며 “또한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 영양 교육자료를 게시 및 배포함으로써 올바른 식생활 관리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