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전국 950여 매장 점장들이 올해 커피시장 주요 트렌드로 ‘콜드브루’를 꼽아. 757명이 응답한 이번 설문에서 254명(34%)이 콜드브루 등 새로운 커피 음료 열풍, 178명(25%)이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 및 커피 전문성 특화 매장 출현을 선택해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시사. 이밖에 커피전문점의 O2O모바일 서비스(136명, 18%), 스타벅스 티바나 출시 등 차 음료 시장의 성장(92명, 12%)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음료문화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눈길. 한 업계 관계자는 “스타벅스의 이번 설문조사는 타 커피전문점이 어느 부분에 경영 무게를 두고 내년 계획을 짤지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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