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줄줄이 철수하는 가운데 새로운 콘셉트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패밀리 레스토랑이 인기. 빕스는 ‘월드푸드마켓’ 콘셉트를 도입해 수도권 일부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 ‘미식여행’을 키워드로 5개 국가의 대표 시장인 ‘태국의 짜뚜짝 시장’, ‘미국의 첼시 마켓’, ‘일본의 쓰키지 마켓’, ‘스페인의 보케리아 마켓’, ‘이탈리아의 피렌체 마켓’ 등의 테마를 샐러드바 안에 구현. 고객으로 하여금 해외여행을 하는 느낌을 전달. 월드푸드마켓 콘셉트를 첫 도입한 홍대점의 경우 9월 방문객 수가 전년 동기대비 60% 가량 증가하는 등 입소문을 타고 고객의 발걸음이 이어져. 새로운 외식 트렌드에 발맞춘 적시적기의 리뉴얼이라는 평가.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