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 선물도 모바일이 대세
‘빼빼로’ 선물도 모바일이 대세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6.11.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과업계 최대 특수 이벤트 가운데 하나인 지난 11일 ‘빼빼로데이’에서도 모바일 거래가 대세. 카카오톡선물하기는 이번 빼빼로데이 하루 동안 가족, 연인, 친구 등에 선물한 빼빼로가 역대 최다인 170만개를 달성. 2014년 100만개, 지난해 150만개를 넘어선 규모. 판매서비스 출시 후 단일 상품으로 1일 최다 판매를 기록. 지난해와 비교해도 13% 가까이 증가한 수치. 오전 0시와 등교·출근 시간인 오전 8~10시에 판매가 집중. 등교·출근길에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하는 행태가 증가한 것. 앞으로 모바일 선물 시장 규모도 크게 성장할 전망. 한 소비자는 “주고 받기에 편해 선물도 모바일 거래가 대세로 굳어질 것”이라면서도 “직접 얼굴을 보고 선물을 주고받는 풍경이 줄어드는 것 같아 아쉽다”고 촌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