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편의점 핵심키워드는 ‘PB제품’
올해 편의점 핵심키워드는 ‘PB제품’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6.12.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편의점에서 소비자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상품은 ‘PB(자체브랜드)제품’인 것으로 나타나. 특히 원두커피, 컵얼음, 도시락 등 편의점 대표 PB제품들이 판매량 상위권에 랭크. 씨유(CU)는 올해 11월까지 가장 많이 팔린 상품(판매량 기준)은 ‘델라페 컵얼음’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판매량이 32% 증가. 판매량 상위 10위권에 PB상품이 5개나 포함돼. GS25는 ‘유어스 아이스컵(165g)’이 가장 많이 팔렸고 ‘유어스 맑은샘물’, ‘Cafe25’, ‘삼각김밥 참치마요네즈’ 등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 세븐일레븐은 ‘세븐 카페’가 가장 많이 팔렸고 ‘요구르트맛젤리’, ‘혜리 11찬 도시락’ 등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려. 고객의 발걸음을 이끌기 위한 가성비를 내세운 편의점 PB상품이 편의점의 효자노릇을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