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편의점에서 소비자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상품은 ‘PB(자체브랜드)제품’인 것으로 나타나. 특히 원두커피, 컵얼음, 도시락 등 편의점 대표 PB제품들이 판매량 상위권에 랭크. 씨유(CU)는 올해 11월까지 가장 많이 팔린 상품(판매량 기준)은 ‘델라페 컵얼음’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판매량이 32% 증가. 판매량 상위 10위권에 PB상품이 5개나 포함돼. GS25는 ‘유어스 아이스컵(165g)’이 가장 많이 팔렸고 ‘유어스 맑은샘물’, ‘Cafe25’, ‘삼각김밥 참치마요네즈’ 등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 세븐일레븐은 ‘세븐 카페’가 가장 많이 팔렸고 ‘요구르트맛젤리’, ‘혜리 11찬 도시락’ 등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려. 고객의 발걸음을 이끌기 위한 가성비를 내세운 편의점 PB상품이 편의점의 효자노릇을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