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혼술족 증가에 따라 새해 외식 트렌드도 싱글푸드에 맞춰지면서 일본 가정식이 새로운 외식 아이템으로 눈길. 일본은 일찌감치 혼밥족이 일반화된 데다 요리 구성도 혼자 먹기 좋은 단품 위주라 혼자 먹을 때 부담이 덜한 편. 최근 일부 외식 프랜차이즈는 이같은 점에 착안해 일본식 전골요리인 모츠나베를 활용한 브랜드를 개설. 모츠나베를 혼자 먹기 적당한 양으로 줄여 제공하면 먹기도 편하고 식사 시간도 짧아 싱글족들에게 인기를 끌 수도. 앞서 혼자 먹기 좋은 음식으로 스시 등이 꼽혔으나 식단가가 만만치 않아 혼밥족 고객을 늘리는 데는 한계가 분명. 앞으로 스시 메뉴 형태의 단품 도시락 전문점 등 싱글족을 겨냥한 외식 아이템이 증가할 전망.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