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이제 모바일이 대세
대형마트, 이제 모바일이 대세
  • 신지훈 기자
  • 승인 2016.12.23 16: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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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몰, 모바일 매출이 PC 넘어서

모바일이 온라인 대형마트의 핵심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22일 자사 온라인 쇼핑몰 이마트몰이 지난 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기록한 매출을 분석한 결과 모바일 매출 비중이 55.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 1.5%, 2013년 8.5%, 2014년 24.6%, 지난해 44.0% 매년 급증해 올해 처음 PC 매출(44.5%)을 넘어섰다. 이달 1~15일 집계된 모바일 매출 비중은 60.1%로 처음 60%대에 진입했다.

이마트몰 모바일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132% 증가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42% 가량 늘었다. 이에 따라 PC 매출은 2015년 9%, 2016년 12% 각각 감소했다. 신선식품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2014년 28%, 지난해 49.9%, 올해 61.4%를 기록했다. 올해 전체 모바일 매출 비중(55.5%)보다 높은 수치다.

이마트몰 모바일 쇼핑객 중 절반 이상이 30대(51.7%)로 나타났다. 40대(30.4%), 20대(9.9%), 50대(6.5%), 60대(1.1%)가 각각 뒤를 이었다. 여성 매출 비중은 2014년 84.4%, 지난해 84.7%, 올해 86.6%로 집계됐다. 가정에서 장을 보는 주체인 여성이 모바일 매출 신장을 주도하고 있는 셈이다. 모바일 매출 비중이 큰 시간대는 오후 8~12시로 나타났다. 전체 모바일 매출 가운데 25.4%다.

김예철 이마트몰 상무는 “올해를 기점으로 온라인 쇼핑 대세가 PC에서 모바일로 완전히 이동했다”며 “모바일에서도 쉽게 상품을 고르고 주문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해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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