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건강 요리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일 평균 5천 명 이상 방문
풀무원이 지난 2007년 오픈한 공식 기업 블로그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blog.pulmuone.com, 이하 풀사이?사진)의 누적 방문자 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풀무원 블로그는 2007년 공식 오픈한 이후 10년 동안 ‘풀반장’이라는 친근한 이미지의 화자를 통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현재 일 평균 5천 명 이상이 방문하는 식품 업계 대표 기업 블로그다.
풀사이는 식품 관련 정보성 콘텐츠뿐만 아니라 브랜드 저널리즘에 입각해 풀무원의 제품 리뷰나 제조 과정을 다루고 있다. 특히 ‘바른먹거리 캠페인’ 등 풀무원의 사회공헌활동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소개하며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 활용해 왔다.
풀무원 제품을 이용해 소비자가 건강한 요리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레시피, 식재료 정보 콘텐츠가 약 700건에 달하며, 풀무원이 제안하는 로하스식생활의 핵심인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 ‘지엘(GL) 다이어트’ 요리법도 새롭게 연재해 인기를 얻고 있다.
곽나순 풀무원 홍보실 담당자는 “풀무원은 지난 10년간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 속에서도 진정성을 기반으로 블로그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과 열린 소통을 하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블로그 방문자 1천만 명 돌파를 발판 삼아 신뢰와 전문성, 흥미를 모두 갖춘 소통 채널로 거듭나기 위한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