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담(대표 임철준)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10여 가지 테마를 구성한 답례떡과 무료 스티커 서비스를 진행한다.
떡담은 결혼과 돌, 백일, 개업, 생일, 응원 등 다양한 이유로 답례떡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총 11가지의 테마를 구성, 포장에서부터 감사 메시지까지 취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최근 팬덤의 구입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김종민 연말 대상 축하떡, 차인표 커플 축하떡, 가수 EXO팬클럽 등이 답례 제품으로 떡담의 답례떡을 구매하고 있다.
한편 떡담은 다양한 테마 구성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게시판,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나만의 스티커를 맞춤 제작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답례떡 구성도 소비자가 원하는 떡 메뉴로 구성할 수 있는 ‘DIY 나만의 답례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떡담 관계자는 “떡은 그 자체로 잔치 분위기를 상징해 답례품과 가장 잘 어울리기 때문에 최근 답례떡이 답례품 시장에 등장한 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떡담은 각종 행사 취지에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포장에서부터 감사 메시지까지 표준화시킨 테마를 구성, 눈길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