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파니에서 아침을’ 영화 속 여유 즐긴다
‘티파니에서 아침을’ 영화 속 여유 즐긴다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7.05.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매장]㈜제미 ‘오드리’ 外

탁 트인 공간과 운치 있는 정원, 그리고 세련되고 먹음직스런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는 맛집. 더욱이 아는 사람만 아는 비밀스런 ‘맛집’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찾아가보고 싶은 공간일 것이다. 

남양주시 별내동에 소재한 ㈜제미의 ‘오드리’, ‘스테이크 나인’, ‘레이디 BBQ’, ‘커피샤워’는 매장 오픈 1년도 안 돼 숨겨진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주말은 물론이고 평일 점심과 저녁에도 수많은 이들이 문전성시를 이룬다.

▲ 월남쌈 등 동남아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오드리’.

품격 있는 메뉴와 자연이 주는 안락함 등 복합문화외식공간을 꿈꿔온 박미나 제미 대표이사의 신념이 매장 곳곳에 녹아있다. 이 곳은 지난해 3월부터 이름을 알렸다. 월남쌈과 여러 동남아 음식을 제공하는 오드리가 출발선을 끊었고 커피전문점 커피샤워가 뒤를 이었다.

그해 5월에는 아메리칸 스테이크 전문점 스테이크 나인의 론칭에 12월에는 오드리 2호점(광장점)을 오픈했다. 올 1월에는 브루클린 스타일의 바비큐를 선보이는 레이디 BBQ를 론칭했으며 오는 6월 갈비전문점 ‘호감’을 추가로 선보인다.  

박미나 대표는 “원래 이곳은 2년 전만 해도 아무 것도 없는 허허벌판이었다”며 “2015년 사회인 야구장 ‘스타파크’를 여기에 오픈하면서 외식복합매장의 구상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오드리의 월남쌈 메뉴.

각 외식 브랜드는 별내 신도시의 입지 특성을 잘 살리고 있다. 오드리의 대표 메뉴인 월남쌈의 경우 1만5천 원의 가격대(평일)에 월남쌈과 쌀국수를 무한리필로 마음껏 먹을 수 있다.

브랜드 이름에서 풍겨오듯 영화배우 오드리 헵번을 떠올리는 아기자기한 구성이 돋보인다. 3040 주부층을 타깃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했고 가족 고객들을 위한 메뉴 가성비와 좌식 및 테이블식을 골고루 배치했다.

타 브랜드도 우월한 가성비를 내세운다. 스테이크 나인은 달궈진 무쇠팬에 각종 채소와 어우러진  스테이크를, 스모키를 이용한 ‘로우 앤 슬로우’ 조리법으로 만든 레이디 BBQ의 브루클린 립은 미국식 정통 바비큐의 풍미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여기에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수입 맥주들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 미국식 정통 바비큐의 풍미를 그대로 간직한 '레이디 BBQ'의 브루클린 립.

식사를 마친 고객들은 카페샤워에서 아라비카 원두의 스페셜 커피를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수락산 자락 한 가운데서 시냇물과 인공 폭포를 보며 이국적 색깔이 풍기는 테라스에 앉아 커피 한잔을 마시면 일상의 피로함을 한껏 털어낼 수 있다.

박 대표는 “고객들이 잘 먹었다며 입소문을 내줄 때마다 감사한 마음”이라며 “어느 곳에도 볼 수 없는 우리만의 색깔을 가진 복합외식공간을 만들어 별내 신도시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규 매장 계획에 대해선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경험이 더 쌓이다보면 자연스럽게 이뤄질 부분”이라며 “수익을 우선하기보다 느리지만 견실하게, 고객들에게 제대로 된 외식공간이라는 말을 듣고 싶다”고 밝혔다.

오드리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2184-11 
전화번호: 031-529-05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