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사와 제조사가 함께 상품기획, 판매 등 마케팅 실행
롯데푸드와 SK플래닛 11번가가 제휴 파트너십을 맺고 식품 공동 마케팅을 강화한다.
롯데푸드는 SK플래닛 11번가와 JBP를 체결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JBP(Joint Business Plan)는 유통사와 제조사가 함께 상품 기획, 판매 등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는 기업 제휴 파트너십으로 양사의 전사적인 협력체계를 말한다.
JBP 체결로 양사는 분유, HMR, 아이스크림, 우유, 선물세트 등 여러 제품에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롯데푸드는 전용상품 개발, 프로모션 등 각종 콘텐츠를 11번가에 제공하고 11번가는 온라인몰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양사는 앞으로 △롯데푸드 신제품 론칭 △11번가 기획 상품 개발 △브랜드 기획전 △오프라인 연동행사 △포인트 적립 및 카드 할인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용기 롯데푸드 파스퇴르 사업본부장은 “양사의 핵심 역량을 모아 다양한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공유하면 고객들에게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승선 SK플래닛 리테일 사업본부장은 ”롯데푸드와 함께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주는 공동 마케팅으로 11번가 직영몰 집객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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