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11번가, 분유·HMR 공동 마케팅
롯데푸드-11번가, 분유·HMR 공동 마케팅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7.05.26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사와 제조사가 함께 상품기획, 판매 등 마케팅 실행
▲ 지난 19일 롯데푸드 본사에서 진행된 롯데푸드-11번가 JBP 조인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용기 파스퇴르 사업본부장(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 송승선 SK플래닛 리테일 사업본부장(앞줄 왼쪽부터 여섯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푸드와 SK플래닛 11번가가 제휴 파트너십을 맺고 식품 공동 마케팅을 강화한다.

롯데푸드는 SK플래닛 11번가와 JBP를 체결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JBP(Joint Business Plan)는 유통사와 제조사가 함께 상품 기획, 판매 등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는 기업 제휴 파트너십으로 양사의 전사적인 협력체계를 말한다.

JBP 체결로 양사는 분유, HMR, 아이스크림, 우유, 선물세트 등 여러 제품에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롯데푸드는 전용상품 개발, 프로모션 등 각종 콘텐츠를 11번가에 제공하고 11번가는 온라인몰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양사는 앞으로 △롯데푸드 신제품 론칭 △11번가 기획 상품 개발 △브랜드 기획전 △오프라인 연동행사 △포인트 적립 및 카드 할인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용기 롯데푸드 파스퇴르 사업본부장은 “양사의 핵심 역량을 모아 다양한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공유하면 고객들에게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승선 SK플래닛 리테일 사업본부장은 ”롯데푸드와 함께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주는 공동 마케팅으로 11번가 직영몰 집객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