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자연건강식품박람회 개막
2006 자연건강식품박람회 개막
  • 관리자
  • 승인 2006.10.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주최하고 씨피엠코리아가 주관하는 '2006 자연건강식품박람회(Natural&Health Products Expo 2006)'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로 맞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국제적인 위상을 알려 해외 유수 건강식품박람회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국제 규모의 박람회로 자리 매김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자 했다.

박람회 참여 기업으로는 풀무원, 유니베라, 대상웰라이프 등을 비롯한 국내 굴지의 건강기능 식품 업체와 미국, 유럽, 호주, 중국, 일본 등 11개국에서 참가하여 총 180 개사의 건강기능식품이 전시된다. 특히 해외업체의 경우 지난해에는 2개 부스에 그쳤으나 올해는 34개 부스로 늘어났으며 해외 바이어도 300 여 명 정도 참가하는 등 국제 박람회로서의 면모를 갖추었다. 전시 테마로는 건강기능식품관, 웰빙건강관, 국제관, 바이오산업관, 뷰티 앤 휘트니스관으로 구분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세계 건강 식품 시장의 흐름을 알아볼 수 있는 국제 컨퍼런스와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국내 GMP공장, 전문 매장 등을 방문하는 코리안 마켓 투어를 진행해 국내 건강식품업계를 알리는 기회도 마련된다. 리셉션은 해외바이어와 국내 관련 업체간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식품 관련 정부 관계자, 국내외 바이어, 참가업체 CEO 등 총 150 여명이 참가한다.

무엇보다 올해 박람회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강화해 박람회 기간 동안 1년 365일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일년 내내 건강하세요 365 이벤트"를 진행, 매일 선착순으로 365명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증정한다. 또한 매일 1명씩 추첨하여 가전제품(냉장고, 세탁기, LCD. PDP)을 받을 수 있는 '매일매일의 행복'이벤트를 마련했다. 더불어 20 개 부스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 진단도 해준다.

박람회 개막 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우리 가족 건강 노하우' 수기공모전의 수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업계 발전에 힘쓴 관계자를 위한 식품의약안정청장상 수여식도 마련되어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남승우 회장은 "내실 있는 박람회 진행을 위해 일년간의 해외 원정의 결과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결실을 맺었다"면서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소비자를 위한 박람회이면서 아시아 최고의 건강 식품 시장으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홈페이지(www.hfoodex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