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매실농원 햇 매실 맛 보세요!
보해매실농원 햇 매실 맛 보세요!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7.06.1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해양조㈜(대표이사 임지선)는 해남 보해매실농원에서 올해 수확한 햇매실 450t을 출하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올해 수확량은 가뭄 등 기상조건이 나빠 지난해 출하량(500t)보다 10%정도 줄었다.

보해매실농원은 보해양조가 운영하는 매실농원이다. 전남 해남군 산이면 예정리 46만2809㎡(14만 평)규모 농원에는 1만4천여 그루 매실나무가 있다. 황토로 유명한 해남의 비옥한 토양과 따뜻한 기후를 갖춰 매실 생산의 최적지로 꼽히고 있다.

농원에서 생산된 매실 대부분은 보해양조가 만드는 매실주인 ‘매취순’ 원료로 사용된다. 또한 매실 잼, 매실 장아찌, 매실 식초, 매실 고추장 등 각종 반찬과 양념에 활용된다. 매실은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도 효능이 자세하게 소개돼 있다.

비타민·유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위장활동을 활발하게 해 식욕을 돋아주는데 효과가 있다. 보해매실농원에서 출하된 청매실은 전국 농산장 공판장과 도매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G마켓과 옥션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매실이 여름철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소비자들이 꾸준히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매실로 최고 품질의 매취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